getter은 값을 가져올때 사용하고 setter은 값을 변경할때 사용합니다.
void main(){
Idol muyaho = new Idol(
name: '무야호',
group: '할아버지'
);
muyaho.sayName();
print(muyaho.name);
muyaho.name = "호무야";
print(muyaho.name);
}
class Idol {
String _name; //class 변수 앞에 _가 붙었다면 프라이빗 변수라는 뜻 입니다.
String _group;
Idol({
String name,
String group,
}) : this._name = name,
this._group = group;
void sayName(){
print('저는 ${this._name}입니다');
}
get name{
return this.name;
}
set name(String name){
this._name = name;
}
}
getter와 setter은 class와 main이 같은 파일안에 있을때 사용가능 합니다.
이것도 왜쓰는지는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
'코딩에 관하여 > Dart 언어에 관하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RT [14. Method Overriding에 관하여] (0) | 2021.08.03 |
---|---|
DART [13.Inheritance (상속)에 관하여] (0) | 2021.08.03 |
DART [11.Class 선언 및 Constructor에 대하여] (0) | 2021.08.02 |
DART [10. Typedef에 대해서] (0) | 2021.08.02 |
DART [9. Funtion에 대하여] (0) | 2021.08.02 |